스포티파이가 사용자의 고민을 음악으로 답을 얻는 Song Psychic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이 기능은 청취 기록에 기반해 여러 통계를 확인하는 Wrapped라는 제품의 성공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Song Psychic을 이용한 재미있는 경험의 이름은 ‘Music Mirror’로 우주의 기운에 영감을 받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고민을 이야기하면 스포티파이가 노래를 골라줍니다. 학교, 친구와 가족, 사랑, 직업, 삶의 미스터리, 미래, 나 자신, 스타일, 밥으로 9개로 나뉜 주제에 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지만 아무거나 물어볼 수는 없습니다. 스포티파이가 준비한 질문 중에 고르거나 무작위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답변도 완전히 무작위입니다. 재미를 위한 질답이니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결정을 할 때 진지하게 참조하지 않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스포티파이는 제품으로 사용자가 더 자주 사용하게 만드는 경험을 탁월하게 만듭니다. 비슷해보이는 기능도 가장 매력적인 지점을 찾아내 절묘하게 연결합니다. 수많은 연말 회고 기능이 쏟아져도 압도적인 경험 차이를 만드는 것은 제품에 관한 태도가 다르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이 기능은 무료, 프리미엄 사용자 모두 한국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민이 있다면 가볍게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