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벤트 Scary Fast: 얼마나 빠르길래?

애플이 10월 30일에 열릴 제품 출시 이벤트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Apple 페이지에는 Apple 로고가 Mac의 파일 탐색 앱인 Finder의 얼굴 모양으로 바뀌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Mac 중심의 새로운 제품 출시 이벤트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 제품 중에서도 24인치 iMac과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의 재고가 줄어들고 있어 새로운 모델이 나올 것임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 디자이너의 눈

이번 애플 이벤트 로고는 할로윈 이브에 맞춰 으스스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공포 영화에서 자주 쓰이는 역광 조명 기법으로 어두운 곳에서 은근하게 등장합니다. 하얀 불빛은 마치 촛불에 빛이 일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할로윈을 맞이해 Scary라는 표현을 쓴 것 같습니다. Fast라는 표현을 미루어봤을 때 M3 칩이 탑재된 새로운 Mac을 소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Apple
©Apple

사과 로고 다음으로 등장하는 Finder 얼굴 아이콘은 Happy Mac 로고로 Mac 소프트웨어의 상징과도 같은 얼굴입니다. 1980년대 수잔 케어 Susan Kare가 배트맨의 투페이스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아이콘입니다. 사람이 정면으로 바라보는 것 같으면서 두 사람이 마주보는 것 같이 표현된 멋진 그래픽 디자인입니다.

무서운 속도와 Happy Mac 로고를 결합해 생각해봤을 때 새로운 OS도 많이들 상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폰에서 생긴 큰 변화인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Mac에 적용되는 것을 예측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티스트가 예측하는 미래의 macOS

더 보기 및 출처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놓치면 안 될 디자인 소식 받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마케팅수신동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