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수막새 심볼에 이어 뒤바뀐 LG의 브랜드를 담은 웹사이트가 공개됐습니다. LG가 새롭게 정돈한 브랜드 스토리, LG 전자의 디자인 철학과 표현이 담긴 Brand expression, 더 나은 삶을 위한 LG의 행동을 담은 Life’s Good in action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 중 구체적인 디자인이 담긴 Brand expression에서 LG전자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Philiosophy와 로고, 색, 슬로건 등 디자인을 이루는 Elements를 살펴봤습니다.
👁️ 디자이너의 눈
일관되고 빠른 인지를 위해 전통적인 LG의 로고를 앞으로도 사용합니다. 심볼과 워드마크가 결합된 로고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최근 공개한 디지털 로고 플레이는 상호 작용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로고가 등장할 때, 음악을 들을 때, 윙크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심볼의 움직임을 소개합니다.
색은 Active Red와 Heritage Red로 나뉩니다. 컬러 시스템의 색 비율에 따라 다른 사용 예시를 보여줍니다. 특히 이번에는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시스템도 함께 공유했습니다. 라이트 모드, 다크 모드, 라이트+다크 모드에서 활용하는 그라데이션이 마치 부드러운 실크 같습니다.
디자인 시스템이 인상적입니다. LG의 가전 제품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은 형태를 중심으로 디자인 문법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감성적이며 지적인 형태 Emotionally Intelligent forms 이라고 표현합니다. 이 문법을 바탕으로 한 레이아웃, EI 렌즈, LG EI 폰트를 공개했습니다.
핵심 상태와 연결된 상태로 나뉘어 정적이면서 유동적인 형태를 표현합니다. 서로 연결되는 요소를 표현할 때 쓰는 레이아웃은 마치 기름이 결합되는 형태 같습니다.
원칙에 기반한 목소리도 매력적입니다. 감성, 지성, 디자인 3가지 원칙에 기반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구성했습니다. 구체적인 예시도 제공해 이해하기 좋습니다.
📕 에디터 노트
‘삶’을 디자인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 백색 가전이죠. 백색 가전이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로 흰색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우리 삶에 유용한 제품으로 생활 가전이라고도 부릅니다.
LG는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뒤바꾸는 스마트 가전의 강자입니다. “Life’s Good”이라는 말이 LG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하면 ‘사람’과 ‘미소’가 떠올랐는데 이번 리인벤트에서 핵심을 잘 짚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세부적인 표현과 일관성은 아쉽지만 기존 LG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역동적이면서 친근한 이미지를 잘 구축한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 경험도 좋으니 꼭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