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NEW STANDARD
UX DESIGN
2025 EDITION
₩14,000
경험이 존재하는 한 UX 디자인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새로운 기술은 더 나은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난 20년간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의 시대를 거치며, UX 디자인은 비즈니스에 어마어마한 성취를 이뤄냈습니다. AI 시대를 맞이한 지금도 온·오프라인 접점을 통해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시간과 노력을 점유하는 전략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이 책은 경험을 디자인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맥락에 맞게 정리한 책입니다. 유행하는 방법론을 단순히 나열하기보다, 난해하고 모호한 ‘경험’이라는 개념을 구조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사람과 경험을 이해하기 위한 ‘UX’, 그리고 실제 사용자와 경험을 조사하고 이해하기 위한 ‘UX 리서치’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자 박종민은 스타트업의 첫 디자이너부터 유니콘급 스타트업의 헤드 오브 디자인까지, 18년 동안 디자인 업무를 해왔습니다. 디자인으로 세상을 더욱 풍성하고 밀도 높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 언어를 만드는 것이 그의 목표입니다. 리니어블, 우리의식탁, 마이리얼트립, 강남언니 등에서 일했으며, 현재는 디자인 전문 미디어 ‘디자인 나침반’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PDF, 140x216mm, 165p, 1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