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비스트 청소년용 핀테크 앱 인수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스터비스트 지미 도널드슨의 회사 비스트 인더스트리즈가 청소년용 금융 앱 스텝을 인수했습니다. 인수 소식은 2026년 2월 9일 공개됐습니다. 

스텝은 10대와 20대 초반을 겨냥해 계좌와 카드 기능을 제공하고 신용 형성과 저축 투자 학습을 돕는 서비스로 알려졌습니다. 회사 측은 사용자 수가 700만 명을 넘는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슨은 어릴 때 투자와 신용 관리와 돈 관리를 배운 적이 없었다고 말하며 자신이 받지 못한 금융 기초를 수백만 명의 젊은 세대에 제공하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비스트 인더스트리즈는 스텝의 기술과 팀에 자사 미디어 영향력과 캠페인 경험을 결합해 금융 웰니스 솔루션을 확장하겠다는 구상을 내놨습니다. 

이번 거래는 비스트 인더스트리즈가 콘텐츠 수익을 넘어 사업 포트폴리오를 넓히는 흐름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외신들은 비스트 인더스트리즈가 개인 금융 콘텐츠 채널 구상과 함께 통신 분야 진출 가능성도 거론해 왔다고 전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스텝이 젠지와 젠알파 이용자를 기반으로 성장해 온 만큼 세계 최대급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와 결합할 때 마케팅 효율이 커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다만 청소년 금융은 규제와 신뢰가 성패를 가르는 영역이어서 콘텐츠 기업식 성장 전략이 어디까지 통할지에 대한 검증도 필요하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09
Plus
26. 02. 06
Plus
26. 02. 05
Plus
26. 02. 03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