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적용 시작한 BMW의 새로운 로고

BMW가 차량에도 새로운 로고를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에 공개된 평면 로고는 그동안 광고와 디지털 콘텐츠에서만 사용되어 왔으며, 이번 2026년형 iX3에 처음으로 차량 외관에 반영됐습니다.

신형 로고는 기존과 비슷해 보이지만 세부 요소가 변경되었습니다. 검은 외곽 테두리와 내부의 하늘색·흰색 사분면은 유지되지만, 그 사이를 나누던 은색 선과 내부의 크롬 링이 제거되었습니다. 대신 외곽과 내부 그래픽이 하나의 면처럼 이어지며 단순한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BMW 디자인 책임자인 올리버 하일머는 “유산을 유지하되 정밀도를 높이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로고 외곽의 크롬은 남아 있으며, 알파벳 BMW의 형태와 배치도 다듬어졌습니다. 검은 테두리는 유광 대신 무광에 가까운 마감으로 바뀌었고, 흰색 면은 외곽과 가까워졌습니다.

2020년에 처음 소개된 이 로고는 원래 마케팅과 디지털 용도로 제작된 디자인입니다. 크롬과 입체감을 없앤 2D 형태로, 당초 차량에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iX3부터는 이 로고가 차량 외관뿐 아니라 스티어링 휠과 휠캡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BMW는 그동안 전기차에만 적용하던 파란 외곽 테두리를 없앴습니다. 앞으로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 모두 동일한 로고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전기차를 브랜드 내 별도 라인이 아닌 전체 제품군의 일부로 통합하려는 방향이 명확해졌습니다.

(좌)새 로고 (우)구 로고 (C)Carscoops
(C)BMW
(C)BMW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20
Plus
26. 02. 19
Plus
26. 02. 13
Plus
26. 02. 11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