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차세대 농구화 ‘나이키 G.T 퓨처’

나이키가 2025년 NBA 올스타 위크엔드에서 처음 공개했던 차세대 농구화 ‘나이키 G.T. 퓨처’가 올해 연말 정식 출시됩니다. 나이키의 퍼포먼스 농구화 ‘Greater Than’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주목받는 G.T. 퓨처는 나이키 농구화 중 가장 진보된 하체 기술과 미래적 디자인이 결합된 모델입니다.

G.T. 퓨처는 발 앞부분에 탑재된 에어 줌 유닛과 전장 줌 스트로벨, 그리고 쿠슐론 3.0 미드솔의 조합으로 반발력과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경기 내내 빠르고 강력한 첫 스텝과 리바운드, 하이라이트 덩크를 위한 추진력을 선사합니다. 밑창의 형태는 발 앞과 뒤꿈치가 넓게 설계되어 안정감을 주며, 내장 부티와 패딩 힐 록 시스템으로 발을 단단히 고정시켜줍니다.

형태는 조각적이고 공업적인 디자인, 이음새 없는 미래적인 외형이 특징입니다. 나이키 디자인 디렉터 제이슨 페트리는 “G.T. 퓨처는 혁신과 소재, 형태의 나이키다운 급진적 표현이며 새로운 세대를 위한 신발”이라며 “새 신발을 신는 순간 빠르고 가볍게 느껴지고 마치 우주선이나 스포츠카 같은 와우 포인트를 준다”고 강조했습니다.

컬러도 다양합니다. 처음 주목받은 올블랙 모델과 오렌지 ‘파이어’, 메탈릭 실버, 그리고 옐로우 ‘라이트닝’ 컬러가 연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후에도 다채로운 색상이 2026년 초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특히 래퍼 웨일과 고교 농구 최고 유망주 AJ 디반차가 NBA 올스타 위크엔드에서 착용하며 주목받았고, 웨일은 이후 다양한 공연과 SNS를 통해 ‘커퍼 에그플랜트’, ‘티얼 블루’, ‘볼트 그린’, ‘일렉트릭 그린’ 등 새로운 컬러를 소개했습니다. 일부 프로모션 버전에는 LED 스우시가 적용되기도 했지만 일반 판매 제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가격은 200달러로 책정됐으며 관세 영향 등으로 소폭 인상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나이키는 이번 제품을 통해 농구 문화와 차세대 선수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습니다. G.T. 퓨처는 올해 홀리데이 시즌에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와 일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후 더 다양한 컬러와 한정판 버전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C)나이키
(C)나이키
(C)나이키
(C)나이키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20
Plus
26. 02. 19
Plus
26. 02. 13
Plus
26. 02. 11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