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세로 영상 피드 도입

넷플릭스가 전 세계 이용자들을 위해 새로운 TV 사용자 경험을 선보였습니다. 제품 및 기술 발표 행사에서 AI 기반 자연어 검색 도구, 실시간 반응형 추천, TV 홈 UI 개선 등 향후 제품 로드맵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은 세로 영상 지원입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모바일 전용 피드는 세로 스크롤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의 클립을 가볍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클립을 보는 중 원하는 콘텐츠가 있을 경우, 전체 콘텐츠를 즉시 시청하거나 ‘내 목록’에 저장하거나,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TV의 UI가 변합니다. 콘텐츠 선택을 돕는 정보가 더욱 눈에 띄게 배치됐습니다. 예를 들어 ‘에미상 수상작’이나 ‘TV 시리즈 1위’ 등 주요 정보를 메인 화면에 바로 노출시켜 선택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에 왼쪽에 작게 숨어 있던 ‘검색’과 ‘내 리스트’ 바로가기를 화면 상단으로 옮겨 사용성과 가시성을 모두 높였습니다.

추천 알고리즘이 실시간으로 강화됐습니다. 넷플릭스는 이용자의 감정과 관심에 따라 홈 화면에 나타나는 추천 콘텐츠가 즉각적으로 변화하도록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변화가 이어집니다. iOS에서 테스트 중인 생성형 AI 기반 검색 기능은 “기분이 좋아지는 유쾌한 코미디”처럼 자연어로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넷플릭스가 처음으로 생성형 AI를 이용자 검색 경험에 본격 도입하는 시도입니다.

새로운 TV 홈 화면은 앞으로 수 주 내 전 세계 넷플릭스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C)Netflix
(C)Netflix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20
Plus
26. 02. 19
Plus
26. 02. 13
Plus
26. 02. 11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