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에서 사용하는 One UI 7이 베타 발표에 앞서 유출되었습니다. One UI 7는 안드로이드 15를 기반으로 하며 알림과 설정이 별도의 탭으로 분할되며 앱 아이콘,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의 시각 요소가 크게 바뀝니다.
잠금 화면에서 시계 위치나 위젯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하단에 마치 iOS의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닮은 제어 위젯이 뜹니다. 아래에 위치해서 엄지 손가락으로 조작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아이콘은 더 밝은 색으로 투명도를 이용해 음영을 구분하고 아이콘마다 자세한 세부 묘사가 추가되었습니다.
구글이 지난 5월 구글 I/O에서 발표한 서클 투 서치가 제공됩니다. 별도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수학, 물리와 같은 과학 과목뿐만 아니라 역사 과목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숙제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부가 설명을 해주는 등의 기능을 담았다고 합니다. 자녀의 기기 위치를 추적하고 특정 앱을 사용하게 관리할 수 있는 보호자 관리 도구가 추가됩니다.
사진은 라이브 효과를 이용해 깊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AI로 사진을 리스타일할 수 있으며 프로 비주얼 엔진으로 작동하는 AI 줌은 선명한 확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One UI 7 베타를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 갤럭시 S25와 함께 정식 출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