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SOOP으로 리브랜딩했습니다. SOOP은 지난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편을 알렸으며 회사, 서비스의 브랜드 시각 정체성과 UI/UX까지 모두 개편했습니다.
새로운 이름 ‘SOOP’은 모든 구성 요소를 아우르는 ‘숲’ 생태계처럼 콘텐츠로 소통하는 공간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던 방송인 ‘BJ’는 ‘스트리머’로 명칭이 바뀝니다. 방송 공간인 ‘방송국’은 ‘채널’로 바뀝니다. 유료 후원을 할 때 사용하는 ‘별풍선’은 명칭을 유지합니다.
아프리카TV를 상징하는 캐릭터 ‘아티’는 사라졌습니다. OO가 하나로 합쳐지고 색이 들어가 S와 P가 강조됩니다. 무한대의 교차 지점의 둥근 부분이 있어 땅콩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무한대 모양의 심볼인 OO에 색을 변형해 다양한 시각 정체성에 활용합니다. CI에는 아프리카TV의 파란색을 계승한 ‘에센셜 블루’를 사용합니다. 글로벌 서비스는 ‘에너지 그린’, 국내 서비스 로고는 ‘인피니티 블루’를 사용합니다.
UI는 e스포츠와 숏폼인 Catch를 중심으로 구성됐습니다. e스포츠 전용관은 경기 VOD와 프로 선수의 방송,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치는 틱톡, 릴스, 숏츠처럼 짧은 영상을 연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