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가 모바일 교통카드를 출시했습니다. 네이버페이 머니로 충전하고 대중교통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NFC 방식으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이동의 즐거움’전용 교통카드를 발급하고 네이버페이 머니를 충전합니다. 어린이, 청소년도 쓸 수 있고 연령에 맞게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전국 지하철, 버스, 택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이용 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1회 9만원, 1일 2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자동충전을 하면 설정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충전 수수료는 없으며 사용하지 않은 7일 이내 충전 금액은 환불되며 충전 금액을 80% 이상 썼다면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 5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대중교통을 탈 때마다 100원이 적립되고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사람은 2배가 적립됩니다. 하루 최대 4번, 월 1만원 한도로 적립됩니다. 역시 적립의 왕 네이버.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으로 경쟁하니 행복하네요. 동일한 기능의 모바일 교통 카드를 제공하는 카카오페이는 K-패스와 연동해 최대 63% 환급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연회비나 교통카드 충전 수수료가 없습니다. 네이버 페이도 빠르게 K-패스를 연동하고 NFC가 없는 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기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