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x스와치: 스누피가 숨은 문스와치

스위스의 시계 브랜드 오메가와 스와치가 함께 만든 문스와치 컬렉션 2주년을 기념하는 ‘미션 투 더 문페이즈’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는 스누피가 함께 했습니다.

©Swatch
©Swatch
©Swatch

새하얀 달 처럼 온통 하얀 시계입니다. 화이트 다이얼, 화이트 케이스, 화이트 벨크로 스트랩으로 구성됐습니다. 시계의 오른쪽에 있는 달의 현재 형태를 볼 수 있는 보조 디스크에는 스누피가 자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보이지 않다가 주변이 어두워지면 달, 별과 함께 숨겨진 문구 “밤 조명 없이는 잘 수 없어”라는 만화 ‘피너츠’의 명대사가 푸르게 빛납니다. 시계 뒷면에는 귀여운 달 모양과 발자국도 있습니다.

©Swatch
©Swatch
©Swatch
©Swatch
©Swatch

오메가의 스피드마스터 모델은 달 찰륙을 위해 우주로 나갔던 아폴로 13호가 무사히 지구로 돌아올 때 사용한 시계로 유명합니다. 이 스피드마스터의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한 11개의 에디션이 바로 바이오세라믹 문스와치 컬렉션입니다. 오메가를 대표하는 모델을 33만원으로 살 수 있어 화제였죠.

스누피는 미국 항공 우주국 NASA의 오랜 마스코트입니다. 1960년대부터 안전 홍보대사로 활동했으며 임무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 ‘실버 스누피 어워드’도 있습니다. 지난 2015년 오메가의 스피드마스터 50주년 특별 한정판을 만든 적도 있었죠.

이 귀여운 시계는 보름달이 떴던 3월 26일부터 310달러에 판매 중입니다.

한동안 콜래보레이션 열풍이 장난 아니었는데 최근 본 것 중 가장 신선한 느낌의 협업입니다.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와 흥미로운 캐주얼 브랜드가 결합되어 유쾌하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느낌을 줍니다. 과거에는 ‘격이 떨어진다’라는 분위기였는데 맥락에 따라 다른 느낌이 전달되는 것이 신기하네요.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1. 14
Plus
26. 01. 12
Plus
26. 01. 09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