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CES 2024에서 업그레이드 된 AI 로봇 볼리 (Ballie)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2020년 삼성은 CES 행사에서 볼리를 공개했었습니다. 당시에는 완전히 동그란 공 모양이었는데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볼리는 어몽어스의 캐릭터처럼 생겼습니다.
약간의 인간적인 특징이 추가되어 더 친숙한 느낌이 듭니다. 가로로 긴 눈 영역은 마치 헬멧을 쓴 사람처럼 보이고 양 옆의 길게 구분되는 영역은 팔처럼 보입니다.
직장에서 반려 동물이 잘 있나 확인하고 먹이를 주거나 볼 영상을 틀어주기도 합니다. 환경과 맥락에 따라 스마트 홈 가전을 제어합니다. 조명을 조절하거나 커튼을 칩니다.
이번에는 주로 프로젝터를 이용한 경험을 제시합니다. 다양한 각도로 영상을 투사할 수 있는데 집에서 화상 회의 화면을 벽에 투사하거나 운동을 할 때 관련 영상을 틀어줍니다. 취침 전에는 방 전체를 채우는 무드 영상을 틀 수도 있습니다.
로봇 청소기에 빔 프로젝터와 AI 스피커를 합친 것 같습니다. 움직이는 로봇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지 많은 고민을 한 것 같네요. 다만 빔 프로젝터와 AI 스피커를 따로 떼어내 더 나은 경험을 이미 제공하는 제품이 많아서 어떤 효용을 느낄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아무래도 스마트 홈을 위해 사용하는 가전은 한번 결정하면 자주 바뀌지 않는 카테고리다 보니 스마트폰 보다는 변화의 속도가 느린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