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가 2024년 트렌드를 공개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전 세계 4억 8,200만 명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미지 기반 SNS 서비스입니다. 핀터레스트는 자사 서비스가 인터넷 트렌드의 원천으로 미래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밝혔으며 2022년에 예측한 ‘도파민 드레싱’은 핀터레스트가 트렌드 예측을 한 지 8개월 만에 언급이 11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지난 4년 동안 핀터레스트는 트렌드를 예측했고 80%가 실현됐다고 합니다.
이번 2024년도 예측은 핀터레스트의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다기능 팀이 모여 데이터 패턴을 식별했습니다. 외부 공급 업체인 Gauag와 함께 포괄성과 지역에 알맞은 표현을 다듬어 2024 트렌드 웹사이트를 공개했습니다.
디자이너의 눈
이미지 기반 서비스답게 내년에 유행할 키워드를 이미지로 표현했습니다. 이미지는 AI가 만든 것 같은 인상입니다. 키워드를 설명하는 요소들이 이미지 속에 알맞게 담겼습니다. 아직 완전한 연출은 아니지만 구현에 있어서 어색함은 정말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재활용, 서부 고딕, 빈티지 재즈, 키치한 주방와 같은 스타일이 유행할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모던과 미니멀리즘에서 레트로와 맥시멀리즘이 주류가 될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그루비 웨딩과 같은 60~70년대에 유행했던 스타일이 부활하리라 보고 있습니다.
아쿠아 마린 메이크업은 60년대에 유행했던 색조 화장입니다. 사이버 펑크한 인상을 주는 뷰티가 돌아왔습니다. 어떤 피부 색조에도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화장법입니다. 블루 아이 섀도, 블루 네일, 아쿠아 메이크업 룩 등을 많이 검색하고 있습니다.
해파리의 말랑하고 질퍽한 질감도 유행합니다. 해파리에서 영감을 얻은 헤어 스타일, 모자, 우산, 인테리어 상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검색이 늘고 있습니다.
실버와 크롬 표현도 늘고 있습니다. 헤비메탈에서 자주 쓰였던 ‘녹은 금속’ 표현이 여기저기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네일 아트 메탈릭이 295%나 증가했습니다. 알루미늄 가구, 실버 목걸이, 금속 코르셋 등을 많이 검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2023년의 유행이 아닌 2024년에 다가올 유행에 관한 통찰력이 가득하니 관심 있는 분야의 이미지를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