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맥의 새로운 OS Ventura를 2022년 10월 25일 정식 배포했습니다. 주요 변화를 짚어보았습니다.
스테이지 매니저
스테이지 매니저는 어떤 맥에서도 열어놓은 앱과 창을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기능입니다. 단순히 낱개의 윈도우를 옮겨가는 것이 아니라 작업하는 데 필요한 여러 앱과 창을 한꺼번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아이콘을 이용해 전환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하는 프로젝트별로 앱 그룹을 생성해 이상적인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아이폰의 집중 모드처럼 사용자가 환경 설정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한 경험입니다.
연속성 카메라
아이폰을 웹캠으로 쓸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유/무선으로 연결해 카메라나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으로 대화하다 보여주고 싶은 것이 있을 때 직접 컴퓨터를 움직여야 했는데 아이폰으로 쉽게 화면을 보여줄 수 있게 됐습니다. ‘센터 스테이지’ 기능으로 내가 움직여도 카메라 화면 중앙에 담깁니다. 아이폰의 강력한 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맥북에 아이폰을 다는 방법은 어려워 보이네요.
스팟라이트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이미지 이름을 검색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미지 속에 담긴 요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에 따라 필요한 정보가 다른 데 정보의 성격에 맞는 정보를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변화
- 메일 검색, 전송 취소, 전송 예약, 리치 링크 추가
- 패스키 강화
- 사파리 탭, 책갈피 공유
- 메시지 Shareplay
- iCloud 공유 사진 보관함 기능 강화
- Freeform 출시 예정 (피그마같은 온라인 협업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