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네빔 큐브: 아름다운 빔 프로젝터

LG가 올해 열리는 CES 2024에서 초소형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를 공개합니다. 작고 가벼우면서 아름다운 빔 프로젝터로 4K 해상도의 초소형 프로젝터로 최대 120인치의 화면을 구현합니다. LG는 침실과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에서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늘면서 작고 가벼운 4K 해상도를 갖춘 프로젝터를 개발했습니다.

무게는 1.49kg으로 노트북 정도로 가볍습니다. 크기는 가로 13.5cm, 세로 8cm, 높이 13.5cm로 가장 긴 길이가 아이폰 15 프로의 세로 크기 (14.6cm) 보다 작습니다.

작고 가벼운데 손잡이가 달려 있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귀찮은 것 중 하나인 화면 조정도 자동으로 화각과 초점을 맞춰줍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연결하지 않아도 웹 OS 6.0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유튜브,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디즈니+ 등 여러 OTT를 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외관은 오래된 클래식 중형 카메라와 같은 인상입니다. 디터 람스의 디자인이 떠오르는 아름다운 은색 외관입니다. 유선형의 흰색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기존 프로젝터와는 완전히 다른 인상입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는 시네빔 레이저 제품 때부터 남다른 조형을 적용했는데 이번 제품에서 정점을 찍었습니다.

스탠바이미 열풍 이후 변화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면 역시 가전은 엘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이 가장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집을 더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는 UX를 깊게 고민하고 빠르게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스탠바이미 ©LG
스탠바이미 GO©LG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20
Plus
26. 02. 19
Plus
26. 02. 13
Plus
26. 02. 11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