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자이너를 위한 피그마 그래픽 디자인
About Lesson

피그마는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로고, 이미지, PPT 등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디자인 도구입니다. 팀 기반으로 협업하기 위한 최고의 도구이기도 합니다. 포토샵이 너무 느려져서 스케치가 떴고, 스케치가 너무 느려져서 피그마가 떴습니다. 전세계 IT 기반 디지털 프로덕트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의 선택을 받은 툴입니다. (참고자료 https://uxtools.co/survey-2020) 인터넷만 사용할 수 있다면 맥, 윈도우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그마 시작하기

웹에서 쓰기 or 설치해서 쓰기

피그마는 웹에서 바로 쓸 수 있고 컴퓨터에 전용 앱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더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앱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피그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Sign up 버튼을 눌러 가입합니다. 이메일 혹은 구글 아이디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만들고 처음 접속하면 팀을 만들어야 합니다. 혼자 작업을 하더라도 프로젝트를 나눠 저장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적당한 팀 이름을 작성합니다.     함께 작업할 분을 초대합니다. 초대할 분이 없다면 Skip this step을 누르시면 됩니다.     플랜을 정합니다. 첫 시작은 무료로 시작합니다. 피그마는 팀 > 프로젝트 > 파일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들어가지 않는 파일은 Draft에 저장됩니다. 무료 플랜에서는 드래프트 파일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원하는 계층 구조로 파일을 정리할 수 있는건 3개로 제한됩니다.     처음으로 만들 파일을 정합니다. 우리는 주로 피그마로 디자인을 할 것이기 때문에 왼쪽을 고릅니다.     프리셋과 템플릿을 고릅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구경하지 좋습니다.  

내 컴퓨터에 저장된 폰트 쓰기

로컬 폰트를 쉽게 사용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데스크탑 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웹으로만 사용한다면 로컬 폰트를 불러올 수 있도록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피그마 모바일 앱으로 피그마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모바일 UI 디자인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단순히 피그마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라면 웹으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Join the conversation
0% Comp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