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해결해주기를 바라지 말자.

프로덕트 메이커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고객은 자신이 겪었던 불편을 공유해주고 자신이 생각하는 해결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특히 서비스에 대한 애정이 크고 서비스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일수록 적극적으로 요구 사항을 어필합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무조건 옳습니다. 다만 고객이 문제를 해결해주기를 바라는 것은 위험합니다. 우리의 역할은 고객의 문제를 더 낫게 해결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하고 싶은 솔루션이 아니라 고객의 진짜 문제를 찾아내서 고객이 만족시키는 것이 우리의 역할입니다.

고객을 진짜 만족시키기 위해 것은 당연한 의무이지만, 그것만으로 비즈니스와 서비스가 존속되진 않습니다. 메이커는 고객에게 정말 좋은 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시장에서 제대로 작동할 수 있는지 이 2가지 관점의 교집합을 끊임없이 찾고 실행하는 것이 프로덕트 메이커의 자세라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